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.

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소위 '움짤' 이라고 불리는 '움직이는 사진' 을 보기 쉬운데요.

소장욕구를 참을 수 없게 만드는 짤이 있어 저장을 하여 두고두고 보려 하였습니다. 그런데 문제는!

​아이폰 앨범에서는 움짤을 볼 수 없다는 사실이었습니다.

분명 방금까지만 해도 살아숨쉬던 사진이 가만히 있는 모습은 정말 참을 수 없더군요. 그래서 방법을 재빨리 찾아보았습니다.

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. 어플 하나만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.


어플의 이름은 ​GIF Viewer인데요, 다른 어플들보다 간단히 움짤을 보는 데에만 초점을 맞추어서 사용도 쉽고 별다른 광고도 많지 않아 제 목적을 달성하기에는 최고의 어플이라고 생각이 됩니다.

사용법이라고 할 필요도 없지만 간단히 설치 후 장면을 몇 가지만 보여드리겠습니다.


설치를 한 후 실행을 하면 간단한 사용설명과 함께 다음과 같은 장면이 나오는데요, 저기서 아래의 빨간 부분​ '사진 앱에서 GIF 불러오기' 를 누르시면,


이렇게 나오는 데 여기서​ '승인' 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.

다만 아쉬운 점은 원래 아이폰 사진을 보는​ '사진' 에서 다른 여러분이 찍은 사진 등과 같이 볼 수 있는 게 아니라 움짤만 따로 이 어플을 사용해서 볼 수 있다는 겁니다.

​다른 사진들을 보시려면 원래 하시던 대로 '사진'에 들어가서 보시면 됩니다.

또한 유료 결제를 하시면은 조금 더 다양한 기능(움짤 속도 조절 등)이 있습니 참고로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이대로 포스팅을 끝내기는 아쉬우니 움짤의 파일형식인 GIF에 대해서 조금만 알아보도록 할까요?

​​​ GIF 파일은 Graphics Interchange Fomat의 약자로 잘 아시다시피 그림 파일에 대한 확장자입니다.

1987년에 개발된 것으로, 인터넷에서 이미지의 전송을 빠르게 하기 위하여 압축 저장하는 방식 중의 하나입니다.

압축률은 40%로 원래 이미지 사이즈의 40%까지 줄일 수 있다는 뜻입니다.
가끔씩 움짤을 보면 생각보다 ​화질이 안 좋다고 생각이 드실 때가 있으실 수 있으신데 이것은 GIF 파일 형식의 특징으로 높은 압축률을 위해서 256색이라는 예전 화질 구현 방식을 ( 이미지 구현을 위한 색상을 256가지만 사용한다는 뜻입니다 ) 사용했기 때문입니다.

하지만 요즈음은 고화질 움짤들도 많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것은 다른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았다라고 해야 될까요 어쨋든 본연의 GIF와는 같지만 다르다(?)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.

저희가 자주 볼 수 있는 JPEG 파일 형식보다 압축률이 좋은 대신 화질이 좋지 못하여, ​많이 사용되지 않을 것만 같던 이 파일 형식이 아직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 건 역시 움짤로 만들 수 있는 애니메이션 기능 덕분이었습니다.

​여러 사진을 하나의 파일로 담을 수 있으며 이를 연결하여 동영상처럼 볼 수 있는 기능이 바로 그것인데 자세한 원리 등은 렘펠지브웰치 방법 등의 이상한 용어가 등장하니 편리한 이 기능을 사용하기만 하는 걸로!! ^^ 하시면서~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​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링크